군산시수협



메인으로 가기 > 고객서비스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물 본문보기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 규탄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1-04-20 조회수 220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 규탄


성 명 서


한국 수산산업인들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에 분노를 억누를 길이 없다.

 

기어이 전세계에 피해를 주고야 말겠다는 식의 원전수 해양방출은 한국 국민은 물론 전 세계 인류에 대한 핵공격과 다를 바 없는 파멸적 행위다.

 

일본 정부는 다핵종제거설비(ALPS)로 처리한 원전수의 해양방출은 안전하다고 주장한다. 삼중수소는 방류기준치 이하로 희석하고 세슘 등 62종의 방사성 물질은 재정화하여 방류하면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일본 정부의 주장은 자국 이익을 앞세운 허무맹랑한 논리에 불과하다. 2011년 후쿠시마원전 사고 이후 지속된 방사능 물질 유출로 이미 해양환경과 전 세계인은 중대한 침해를 받고 있다.

 

원전 오염수에는 삼중수소라는 방사능 물질은 그대로 남아있고, 인체에 치명적인 세슘-137, 스트론튬을 포함한 방사능 물질 62종도 잔존해 있어 일본 정부의 해양방출은 후쿠시마 인근 바다는 물론 북태평양 전체 바다는 방사능으로 오염될 것이다.

설사 원전 오염수가 한국 해역에 직접 유입되지 않더라도 수산물의 방사능 오염 가능성에 대한 국민의 우려만으로도 우리 수산업은 궤멸적인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다분하다.

 

이런 상황에서 일본 정부가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방출을 강행한다면, 한국 수산산업인들의 삶의 터전을 잃고 회복할 수 없는 심각한 지경에 이를 것은 자명하다.

 

이에 한국 수산산업인들은 무책임한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일본 정부는 수산산업인의 생존과 인류의 생명을 위협하는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

 

하나, 한국 정부는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의 철회가 있을 때까지 일본 수산물의 수입을 전면 금지조치 하라

 

하나, 한국 수산산업인들은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하여 해양환경과 국민건강을 끝까지 지켜 나갈 것을 다짐한다.

 

2021. 4. 14

 

전국 수산산업인 대표 일동



첨부파일 :
목록


하단 정보

전북 군산시 조촌동 828-1번지 군산시수협 / TEL 063-450-6600 / FAX 063-450-6666 Copyright(c) 2012 군산시수협 All right reserved.